벌써 2021 반절지났는데 ..... 허언말고 진짜 하고있는것(할 것)만 List Up
1. Blender
일을 하다보니 실제 3D 제작 파이프라인을 익힐필요도 있는것 같아서 공부를 하게됐다.
3ds Max, Maya, Cinema4D, Blender 등 모델링 툴은 많지만 Blender가 공짜고 MacOS에서도 문제없고
활발히 업뎃되고있는것같아서 Blender 채택! 3D 취업준비생들에게 Blender를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은데
나는 모델러 취준생이 아니고 단지 모델링, UV, 텍스처링, 렌더링, 애니메이션, 리깅 등
3D의 워크플로우 자체를 익히고 싶은것이므로 괜찮을듯.
2. Unity
작년에 들었던 교육인데 올해 또 들으라고 문자와서 구경만 해볼까 하다가 그냥 접수해버렸다.
작년에는 Unity 기초반을 들었었고, 이번에는 XR전문가과정?을 신청했는데... 뷰포리아랑 오큘러스 사용하는 프로젝트 하려나? 뭘 할지 모르겠다. 무튼.. 재밌을것같지만 8,9월 주말이 날아갈듯 ㅠㅠ 유니티를 까먹지 않을 운명인지.. 1년에 한번씩은 어떻게든 만져보게 된다.
- (2021년 6월13일 일요일) Ch.09 (패턴)까지 번역 완료
- (2021년 6월 30일 일요일) Ch.11 (노이즈)까지 번역 완료
- 이론이 튼튼해야됨을 일하면서 많이 느낀다. 맨날 5강정도까지만 보고 미뤘는데 올해에는 꼭 완강&완독 목표
- 무슨내용인지 자세히 모르지만 여기저기서 좋다고 하고, 가볍게 볼수있는내용같아서 리스트에 추가했다.
6. 컴퓨터비전 책
- 블러, 이미지컨벌루션과 같은 효과에 대한 이론적인 원리가 알고싶어서 구매한 책.
책상에서 먼지쌓여간지 거의 1년되가는데 올해는 먼지좀 털어주자..
'그냥일기 > 진짜그냥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획충 2022 ver (0) | 2022.05.23 |
---|---|
이직(?) (0) | 2022.05.23 |
Unity Certified Associate : Game Developer 자격증 시험 후기 (6) | 2021.01.21 |
주린이의 삶 시작 (2) | 2020.08.03 |
프라이탁 덱스터 Flex (0) | 2020.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