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스샷과 같이,thebookofshaders editor라는 webGL기반의 glsl에디터 사이트가 있다.
실시간으로 fragment shader를 연습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웹서비스인데,
이와 거의 똑같은 vscode extension이 있어서 소개해볼까 함.
그럼 인터넷 연결이 안돼도 로컬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쉐이더 코딩 연습을 할 수 있으니 얼매나 좋습니까?!
Instruction
- vscode에서 왼쪽의 extensions 클릭 후, glsl-canvas라고 검색
- glsl 코딩 후, 명령팔레트
ctrl(command)+shift+p
에서Show glslCanvas
실행
짠! 실시간으로 vscode에서도 glsl을 렌더링 할 수 있게 되었다. vscode는 정말 없는거 빼고 다 있는듯
'개발 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VSCode] WebGL GLSL Editor (0) | 2021.02.17 |
---|---|
[VSCode] macOS에서 Visual Studio Code로 C/C++ 코딩하기(2) - 디버깅을 위한 tasks.json, launch.json 설정 (8) | 2020.02.07 |
[VSCode] macOS에서 Visual Studio Code로 C/C++ 코딩하기(1) - Extension 설치 (24) | 2020.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