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WebGL GLSL Editor

지난번에 GLSL Canvas 라는 VSCode Extension을 소개 하는 포스팅을 했었다.

그럼 한 번 VSCode를 열고 GLSL Canvas를 키고 glsl 코딩을 해보자.

 

 

 

 

잘된다.

근데 문제는 코드가 안예쁘다. 코드를 못짰다는게 아니고 진짜 아무것도 없다.

코딩하는데 Syntax Highlighting이 안된다? 이건 못참치....

그래서 대부분 SyntaSyntax Highlighting, Lint 등 해당 언어를 좀 더 쾌적하게 코딩하게 도와주는 기능들이 한데 모여있는 Extension을 깔기마련이다. GLSL도 없나 싶어서 찾아보니 당연히 있었다. VSCode는 없는게 없다.


이번에 소개할 꿀 Extension은 WebGL GLSL Editor 이다.

WebGL GLSL Editor - Visual Studio Marketplace

Extension for Visual Studio Code - Language support for WebGL GLSL.

marketplace.visualstudio.com

 

지원하는 기능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위 링크에서 보자..

어쨋든 이걸 깔고나면,

 

 

이렇게 우리가 평소에 보던 화려한 코드처럼 변하고 심지어 Color Picker기능까지 있다.

 

진짜 좋은 기능들이 너무 많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기능은

 

 

 

 

이렇게 어떤 함수에 대한 Document를 옆에 바로 띄워주는 기능이다.

자주안쓰는 GLSL내장함수 들은 아리송해서 구글링을 해보곤 하는데(공식페이지에서 확인가능) 저렇게 바로띄워주니 구글링하지않아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기능만 보더라도 Shader코딩을 위해서는 필수 Extension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