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피셜이지만, 국내한정 C#개발자 대부분이 Unity 개발자가 아닐까 싶다.
그래서 서포터즈 미션 겸, 이번기회에 Unity나 C#을 배워보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이니시를 걸기위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본다.
사실 둘을 따로따로 공부하기보다는 Unity에서 게임로직을 프로그래밍하기위한 스크립팅 언어로 C#을 채택했기 때문에, Unity를 사용하게되면 어쩔수없이 C#에 익숙해져야만 한다.
우선, 본격적으로 공부하기전에 한번쯤 궁금할만한 것들이 있다. (나만 그런가?)
- 왜 Unity는 C#을 스크립트 언어로 채택했을까?
- 기술적으로 꼭 그래야만 했던 이유는 없다. 그냥 Unity의 철학과 여러가지 기술적요인을 고려하여 말그대로 유니티 초창기 개발진이 "채택" 한 것이다.
- 주요 이유 중 하나는 C#이 배우기 쉽고 고수준언어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예전에 Unity의 슬로건이 "게임개발의 민주화" 였다.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 Unity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기술 수준의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하고 액세스 가능한 플랫폼이 되고자 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있는 언어보다는 배우기 쉽고 비교적 유연한 C#을 채택한 것이다.
- 또 다른 이유는 C#이 강타입 언어이면서 게임 개발 및 대규모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하도록 만드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냥 좋다는 뜻)
- 전반적으로 C#을 Unity의 기본 스크립팅 언어로 사용하기로 한 결정은 접근성, 성능 및 광범위한 지원을 비롯한 기술 및 실용적인 여러가지 고려 사항의 조합에 의해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다.
- Unity는 C#으로 만들어졌나?
- 그래서 어떻게 시작하나?
- 우선 Unity 기초는 Unity Learn 이 잘 되어 있다. 다만 아직 한글화는 조금 아쉬운 상태
- C# / .NET은 역시 마소에서 만든 언어인만큼 MSDN 이 정말 잘 되어있다. 한글화도 완벽한 수준!
- 근데 나는 책으로 공부해야한다! C#의 가장 최신 트렌드를 알고싶다! 한다면
https://wikibook.co.kr/cs10/
을 강추합니다 ! 절대 제가 서포터즈라서 추천하는것이 아니고 책이 정말 잘 되어있다.
특히 Unity개발을 어느정도 하다보면 C# 기초를 소홀히하여 밑천이 드러날때가 있는데,
이 책을 공부하면서 숭숭뚫린 구멍들이 하나씩 메워지는 중이다.
그럼 모두 열공합시다!
<시작하세요! C# 프로그래밍> 서포터즈 활동은 제니퍼소프트의 지원으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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